안녕하세요.

 

사범대학 학사지원부입니다.

북경한구국제학교 질의답변입니다.

 

감사합니다.

 

- 아        래 -

 

1) 민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부터 알 수 있을까요? 방 형태, 학교/시내와의 거리 등의 정보를 알고 싶습니다.
: 다음카페 ‘북유모’ http://cafe.daum.net/studentinbejing 좌측 메뉴판 ‘민박’란에서 왕징 지역의 민박을 찾으면 된답니다. 학교에서는 공식적으로 민박을 알선하지 않고요, 교육실습생들이 서로 정보를 주고 받으며 민박을 찾으시면 된답니다. 민박은 주로 아파트 형태의 방 2-3개인데, 1인실도 있고, 2-3인실도 있습니다.


2) 저희가 가르치게 될 학생들의 학년은 어떻게 되나요? 필요하다면 교재를 미리 준비해야한다고 하셨는데, 조언을 듣고싶습니다.
: 아직 교육실습생 인원과 과목이 확정되지 않아 알 수 없습니다. 다만, 현재 실습생의 수라면 중학교 반에 편성될 가능성이 많습니다.

 

3) 수업 내용은 저희가 임의로 짜서 진행하는 것인지, 아니면 어느정도 가이드라인과 수업범위가 주어져있는지, 등 수업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 담당교과 선생님과 상의한 후 결정될 것입니다. 참고로, 북경한국국제학교는 입시의 압박하에 수업이 진행되지는 않답니다. 아이들이 지루하지 않고 즐길 수 있는 활동 수업이면 좋을 것입니다. 물론, 담당교과선생님과 상의해야겠지만요...


4) 항공편처럼, 비자발급은 성대학생들과 같이 진행하는 것인가요? 진행방법에 대해서 말씀해주세요.
: 비자발급은 개별로 하여도 되고 단체로 진행하여도 무관합니다. 관광비자로 30일 또는 90일 비자로 발급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비자발급시 비자기간에 유의하시구요.


5) 교생실습시 필요한 필수 준비물이 있을까요?
: 노트북은 가져오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교실 환경이 빔스크린 등이 없고 TV만 설치되어 있어서 수업시 교육실습생의 노트북으로 멀티미디어 수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외국이라서 국내의 교실 환경보다는 열악하답니다. 하지만, 아이들은 훨씬 더 순수하고 밝답니다.

 

6) 옷은 정장 또는 세미정장을 입어야된다고 하셨는데, 교생실습기간 내내 정장을 입어야하나요?  또한 신발규정은 어떻게 되나요?

: 교생실습기간 내내 정장이 아니더라도 단정한 세미 정장 혹은 캐주얼 옷을 입어서도 된답니다. 작년의 경우, 교생선생님 모두 단정한 복장 차림으로 교육실습을 밝게 잘 해주셔서 많은 선생님들이 칭찬을 했답니다. 깔끔하면 된답니다. 교내에서 신발은 편하게 슬리프를 신고 수업에 임하셔도 됩니다. 단, 교사 밖으로 나갈 때는 구두 내지 캐주얼 신발을 신으셔야 하고요.

 

7) 점심식사는 학교에서 지원해주는 걸로 알고있는데, 아침/저녁식사는 어떻게 해결하나요?
: 점심은 학교식당에서 교직원 급식으로 합니다. 아침은 보통 민박집에서 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녁도 부탁하면 해주는데 비용은 약간 청구될 수 있지만... 이 부분은 왕징 지역 민박 주인들과 직접 통화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대부분 070 인터넷 전화 있답니다.

 

8) 약 얼마정도 환전을 하는 게 좋을까요? 북경 기준 평균 식비, 교통비, 등등

: 굳이 많은 돈을 환전할 필요는 없습니다. 씨티은행 글로벌 체크카드 있으면 수수료 최소화해서 한국돈을 중국돈으로 ATM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택시를 타면 기본료가 10위엔, 한국 식당에서 김치찌개 하나 먹으면 35위엔 정도 입니다. 그리고 큰 돈의 환전이 필요하면 북경국제학교 선생님이 가지고 계신 중국돈과 한국돈을 환전하면 된답니다. 당일날 기준환율로 계산해 교생이 인터넷 뱅킹으로 북경학교선생님께 보내면 북경선생님이 교생에게 직접 중국 현금을 드리는 방식도 있습니다.

 

9) 학교의 정확한 위치가 어디인가요? 시내로부터의 거리
: 보통 민박은 왕징서원 4구, 3구에 위치합니다. 버스타고 학교까지 가려면 약 25분 정도? (걷는 시간까지 합쳐서) 택시타면 10분 이내입니다. 걸어서 가면 약 30분 정도입니다. 민박집 근처가 보통 시내라고 보면 된답니다.


10) 아이들을 위해 따로 선물을 준비해야된다는 소리를 들었는데,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 선물에 대해서는 학교측에 말씀드리기가 조금 부담스러운 부분이 있어 별도 말씀드리지 않았는데 국제화 홈페이지 내 후기를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보통 작은 기념품을 사간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