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범대학 교직팀입니다.

2018학년도 1학기 자카르타한국국제학교 질의답변 및 항공편 관련 유의사항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 아         래 -


※ 질의답변 안내

<출입국>

1. 관광 무비자로 들어왔다가 중간에 다른 나라를 갔다온 다음에 재입국할 시, 비자 갱신이 확실하게 이루어지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  다른 나라에 갔다가 다시 입국하는 경우, 비자 연장이 아니라 다시 리셋이 되는 것 입니다. 여기 현지 학생들 경우 비자로 인해 하루만에 말레이시아나 싱가포르를 다녀오기도 합니다.

 

2. 비자 문제 해결을 위해 주말 기간 동안 해외 여행을 계획하는 학생들이 있는데 주말에 일정이 있는 경우가 많은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 주말에는 아무 일정 없습니다.

 

<실습>

1. 일반 사회 교과의 경우, 일주일에 몇 번 정도 수업을 하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 3,4주차부터 수업실습이 들어갈 예정인데, 그 부분은 담당 선생님께서 결정하는 부분이기도 하고 공휴일과 체육대회, 창의력 페스티벌처럼 행사가 많이 잡혀있는 주간이라 미리 확인이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2. 지리교과로 실습을 하는 학생이 2017 교육계획서를 확인해보니 지리과목이 없고 사회과만 있는데 통합사회 교과로 수업을 하는 것인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 현재 고등에 지리 교과가 있으며, 지리 교과 선생님이 배려주셔서 지리과만 담임과 교과 모두 고등학교로 실습을 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7학년 사회가 지리 과목이라 7학년 수업도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이것도 담당 선생님의 권한이라 어떤 반에 들어가는지는 미리 확인드리기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3. 본교 실습생 중 1명이 지리뿐 아니라 체육 이중전공을 하고 있는데 실습기간 중 체육수업을 참관하는 경우가 있을까요?

-> 이부분은 실습생이 왔을 때 담당선생님들께 직접 허락을 구해야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미 체육 실습생이 2명이나 있어서  체육 선생님들 부담도 클 것으로 생각되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생활> 

1. 인도네시아 지역이 지진 관련해서 위험지대라는 뉴스를 종종 접하는데, 현지 상황은 어떠한 지(안전한 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 아직 생명의 위협을 느낄 정도의 지진은 겪어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한국보다는 자주 접했고, 수업 중에 느껴져서 작년에 2~3번 정도 대피는 했었습니다. 그리고 바로 다시 정상 수업 진행되었습니다.

 

※ 유의사항 안내

1. 실습 선발 안내 시 항공권 예약은 실습일정이 최종 확인된 후 구입하거나 출입국 일정이 조정 가능한 티켓으로 구입을 권고하고 있으며 출국은 보통 실습시작 전날 또는 실습시작 2일 전 출국하므로 항공편 구입 시 참고하도록 하고 있음(관련 공지 : http://kuglobaledu.korea.ac.kr/globaledu/board/school/notice02.do?mode=view&articleNo=91671&article.offset=0&articleLimit=10&totalNoticeYn=N&totalBoardNo=)

2. 이에 비자 등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입국일자를 조정하여 항공편을 변경하는 것을 권고

3. 추가 질의사항은 대표학생이 일괄 수합(또는 개별 학생)하여 오리엔테이션에서 안내한 메일로 송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