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범대학 교직팀입니다.

2018학년도 1학기 북경한국국제학교 실습 질의답변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 아         래 -


<픽업>

1. 본교 실습생들이 5월 6일(일)로 시간을 맞추어 대략 12시 전에는 모두 도착할 것 같은데 픽업이 가능할지요? 픽업이 가능하다면 픽업 담당 선생님 또는 담당자의 연락처 확인 부탁드립니다.

-> 5월 5일 토요일에 픽업 가능합니다. 학생들 카톡 묶이면 비행편 비슷한 시간 묶어서 함께 들어오시고 실습 담당자가 학교 버스로 함께 이동할 예정입니다. 5월 6일 비행기 예약하지 마세요. 5월 6일 예약 시 따로 픽업은 못합니다. 7개 대학교 18명이 참여하는 점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비자 및 숙소>


1. 학생들이 머물 숙소 추천이나 숙소에 대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 실습 기본 정보 참고하세요. 왕징 지역 한인 민박을 중심으로 검색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학생들이 비자 발급을 위해 호텔예약확인증이 필요하다고 하는데 일반 민박에서도 확인증 발급이 가능한 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 올해 특히 그런 이야기가 나오는 것 같습니다. 지역 민박 등에 문의하면 해결책을 알려줄 수 있지 싶습니다. 


<실습 및 복장>

1. 북경국제학교의 등하교 시간과 학교가 끝난 이후 실습생이 학교에 남아있어야 하는 활동 들 확인 부탁드립니다.

-> 일률적인 활동은 없습니다.  


2. 지금까지 북경국제학교의 실습은 주로 3월에 이루어진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번 실습기간이 바뀌면서 특별히 신경써야 할 부분이 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 딱히 없습니다. 과거 3월 학기 초 진행한 일정이 교육실습 학생은 물론 저희 학교 선생님들에게도 부담이라는 의견이 있어 5월에 진행합니다. 


3. 교생실습기간 중에 실습생이 참여해야 할 학교 행사 등이 있을까요? 

-> 5월 11일 현장체험학습, 15일 스승의 날 재량 휴업일, 18일 영어경영대회, 25일 중국어 페스티벌, 29일 수학경시대회가 있습니다.


4. 실습생들이 학교 내에서 한국 교생실습생과 같이 실내화 같은 것을 신어도 될 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 편하실 대로 하시면 됩니다


5. 각 교과목의 담당 지도교사님을 알 수 있을지, 학생들이 직접 연락을 취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 입국 후 실습일인 월요일 7일에 소개드립니다. 


6. 이전의 실습생의 경우 3주차 정도에 '선생님들과 함께 가는 투어'가 예정되어 있었던 것으로 아는데 이번 실습기간에도 예정되어 있나요? 

-> 작년엔 사드 영향으로 하지 않았습니다. 올해는 다시 진행할까 고려 중입니다. 


7. 실습생에게 미리 당부하고 싶은 사항이나 특별히 중요시하는 사항들이 있다면 확인 부탁드립니다.

-> 특별히 없습니다. 올해 참여 학교가 많아(고대를 비롯하여 중앙대,동국대 등 7개 대학 학생 참여) 한번에 진행하고자 합니다. 실습 관련 질의 응답 및 픽업 등 제반 내용 등은 3월 말까지 카톡으로 참여 학생 대상 단톡방을 만들어 같이 안내 계획하고 있습니다. 


<기타> 

선생님 SNS 정보는 문자로 개별 안내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