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범대학 교직팀입니다.
2018학년도 1학기 자카르타한국국제학교 추가 질의에 대해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 아       래 -

<질의 답변>
1. 2018년도 전체 학사 일정[실습 기간 내 학교 행사(운동회, 현장학습 등) 여부] 관련
-> 도착 후, 첫 OT 때 알려줄 예정입니다. 학교 홈페이지 학사일정표를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공휴일은 4월 30일, 5월 1일, 5월 10일입니다. 

2. 해당 실습기간 내에 교과목별, 학년별 진도, 실제 수업 진행 기회
-> 이미 대답한 것으로 기억합니다. 3,4주차이며 과목별로, 담당 선생님별로 다릅니다.
-> 이 부분은 이전에도 답변을 드렸는데 과목별로, 담당 선생님별로 다릅니다.  한 선생님이 여러 학년, 여러 과목을 걸쳐서 들어가기 때문에 미리 확인이 어려운 점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실제 수업은 3~4주차에 과목별, 담당선생님별로 진행 예정입니다. 

3.수업 내에 매체 활용(영상, 피피티 등) 가능 여부
-> HDMI 연결이 가능한 노트북을 가져오실 경우 TV와 연결이 됩니다. 학교에 여분 노트북은 없습니다. 

4. 출퇴근 시간과 하루 일정
->  6시 50분 조회(대부분 6시 30분~40분에 출근하십니다.)이며 3시 퇴근입니다. 총 7교시이며 역시 첫 OT때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5. 실습 첫 날(출근일)
-> 5월 2일입니다. 

6. 학급 당 인원 수
-> 학생들의 전출입 이동이 많은 편입니다. 대부분 20명이내입니다. 지리 과목만 고등과목이며 22명이지만 숫자가 변할 수 있습니다.

7. 실습비 지급 
-> USD 현금으로 가져오시면 됩니다. 이전과 동일하게 진행할 예정이며 학교에서 환전해서 은행에 입금할 예정입니다. 

8. 실습 복장
-> 복장도 기존에 안내하였고 학교에 복장 규율이 따로 있지 않기 때문에 단정한 차림이면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구두 착용에 대해서는 대표학생을 통해 기 안내하였습니다. 학교 내는 에어컨이 계속 켜져 있으므로 이를 감안하여 복장 준비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9. 출입국(비자 관련)
->  출입국은 기 안내한 것과 같이 본교는 항공편 일정을 조정하여 무비자 기간을 맞추는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자카르타한국국제학교에서도 학생들이 항공편 일정을 조정하거나 비자를 구입하고 오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다만 비자 발급에 비용이 소요되는 부분이 있어 자카르타한국국제학교에서는 학생들에게 팁을 알려드린 것입니다. 무비자 기간을 넘는 학생들은 원칙적으로 항공편을 변경하거나 비자를 구입하여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입국해주시기 바랍니다. 여행을 위해 해당일자에 바로 퇴근하는 것은 어려울 듯 합니다.

<제출 서류 안내>
 - 첨부의 자기소개서를 작성하여 4월 6일(금)까지 teaching@korea.ac.kr 로 메일 제출 또는 교직팀(운초운선교육관 401호) 방문 제출
 - 국내외 실습 시 학교에서 신상조사표 또는 자기소개서 제출을 요청하는 경우 학생들이 제출하고 있습니다.

<유의사항>
- 기 안내한 것과 같이 본교 및 자카르타한국국제학교에서는 항공편 일정을 조정하거나 비자를 발급받아 입국하도록 다시 한번 권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