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범대학 학사지원부입니다.

2012학년도 2학기 하노이한국국제학교 질의사항에 대한 회신내용 안내해드립니다.

내용 확인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아            래 -

 

1. 숙박  

몇 군데 알아보았는데 우선 알아본 곳은 2명이 사용하는 것으로 해서 1달에 600$ 정도 되는 곳입니다. 그 외에는 더 비싼곳이었습니다. 좀 더 알아보고 다시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스쿨버스는 가까운 곳에서 탈 수 있고 만약 시간이 안맞으면 택시비는 편도 3000원 정도입니다.

 
2. 학교

-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이 다닌다고 알고 있는데 이번 실습 동안 몇학년의 학생들을 교육하게 되나요?

중학교 1, 2, 3학년으로 배정을 했습니다.

 

- 수업을 하는데 필요한 교재를 개인이 직접 챙겨가야 하나요?

교재는 학교에 있습니다. 혹시 본인이 추가로 필요한 교재는 따로 가져오셔도 됩니다. 그러나 학교의 교과서를 이용해도 될것 같습니다.

 

- 학생들을 가르치는 방식은 어떠한가요? 기본적으로 한국과 많이 다른가요?

한국학교라서 한국과 가르치는 방식은 모두 같습니다.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특히 영어수업은 학생들에게 전부 영어로 가르쳐야 하나요?

원어민교사는 영어로 수업을 진행하지만 한국인 교사는 한국과 수업방식이 같습니다.

 

- 교생 실습기간동안 출퇴근 시간은 평균적으로 어떻게 되는지요?

출근은 스쿨버스를 이용하면 8시 20분까지 학교에 도착이며 8시 30분에 일과가 시작이 됩니다.

 

- 토요일에도 교생실습이 이루어지나요?

토요일은 자유롭게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3. 생활

- 10월 8일 ~ 11월 2일 동안 베트남의 기후는 어떻게 되는지요? 

그 기간도 여름날씨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올해는 이상기후라서 조금 변동이 있을 수도 있지만 그래도 반팔 옷을 입으시면 됩니다. 혹시나 모르니 긴팔 1벌정도는 가지고 오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아침저녁으로 약간 쌀쌀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걱정할 수준은 아닙니다.)

 

- 기후에 알맞으며 실습 기간동안 착용 하는데 알맞은 복장의 정도를 조금 더 자세히 설명해주실 수 있는지요?

상의는  반팔 셔츠정도면 적당할것 같습니다. 양복상의까지는 착용하지 않아도 괜챦습니다. 하의는 남자는 정장바지나 면바지면 좋을것 같습니다. 여자는 자유롭게 입으셔도 되며 다만 남,녀 공히 반바지는 지양해주세요.

 

숙박과 식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이번주 내로 정리해서 자료를 보내주시기로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