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범대학 학사지원부입니다.

2015학년도 1학기 북경한국국제학교 실습 질의 답변 안내합니다.

 

- 아         래 -

 

복장

1. 학교 내에서 실내화는 어떤 것이 허용되나요?

- 학교에서 따로 실내화를 신지는 않지만,  편한 신발을 준비하시면 더욱 편하게 생활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평소 학교 내에서 생활할 때에도 거의 한 달 내내 정장을 입어야 될까요? 아니면 일부 격식을 차릴 자리 빼고는 상대적으로 더 편한 복장을 해도 되는 건가요? 더 편한 복장이 가능하다면 청바지나 깔끔한 검정 스키니 진 또는 면바지 정도도 가능한가요?

- 꼭 정장으로 한정하지 않더라도 어느 정도 격식을 갖춘 복장이 좋을 것 같습니다.

  청바지나 스키니 진는 좀 그렇고 면바지 정도는 괜찮을 것 같긴 한데, 전체적으로 단정한 느낌을 주는 복장이면 될 것 같습니다.

 

3. 정장은 한 벌 정도만 가져가도 괜찮을까요?

 - 특별히 몇 벌로 한정할 수는 없을 것 같고, 첫째날과 마지막날, 공개수업날 같은 공식적인 일정이 있는 날에 입을 수 있는 정도는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실습관련

1. 저희는 실제로 실습기간 내에 직접 수업시연을 어느 기간 정도 진행하는 건가요?

- 1주차는 주로 학교 전반에 대한 특강 및 교육, 2주차는 수업 참관, 3~4주차에 직접 수업을 하는 것으로 일정이 짜여 있습니다.

 

2. 각 과목마다 저희가 미리 보거나 준비해야 할 내용들이 있을까요?

 저희가 가르칠 학년이나 구체적인 내용은 중국에 가서야 알 수 있는 건가요?

- 교생 대표 선생님과 연락하여 교과 담당 교사의 이메일 주소를 알려 드렸습니다. 이메일로 문의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3. 보통 북경 한국국제학교는 하루에 언제부터 언제까지 수업이 이루어지나요? 덧붙여서 저희의 실습시간도 보통 오전 몇 시부터 오후 몇 시까지 이루어지나요?

- 오전 7시 50분~8시 사이에 등교하여 수업 시작은 8시 30분이고 수업이 끝나는 시간은 4시 20분입니다. 이 사이에 보통 실습이 이루어집니다.

  더 자세한 학교 일정은 도착 후 받게 되는 연수 자료집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4. 학교 측에서 특별히 저희 쪽에 미리 당부하고 싶은 것들이나 중요시 하시는 것들이 있나요?

 - 특별한 것은 없고 현재 아침 저녁 기온차가 심하니 따뜻한 옷을 좀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고,

 때에 따라 공기오염도 심한 편이고 환절기라 감기 몸살에 걸릴 수 있으니 기본적인 상비약을 조금 챙겨 오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