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교직팀입니다.

2016학년도 1학기 대련한국국제학교 실습 질의답변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 아          래 -


1. 일반사회 어느 교과를 가르치게 되나요? 몇 학년을 가르치게 될 지 궁금합니다.
-> 본교는 중학교와 고등학교가 혼합되어 있는 형태입니다. 중학교는 사회1(중1), 사회2(중3), 고등학교는 사회(고1), 경제(고2), 사회문화(고3)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2. 국제학교의 수학 교육과정은 한국의 교육과정을 따르고 있는지 궁금하며, 몇 학년을 가르치게 될지 궁금합니다.
->현재 한국의 교육과정에 준하여 수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중1부터 고2까지 참관 및 수업을 담당합니다.


3. 교육실습을 위해서 미리 참고할 만한 교재를 사가고 싶습니다. 특별히 추천하시거나 학교에서 사용하시는 교재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없다면 자율적으로 사 가려고 합니다.)
->전 교과 모두 참고할만한 교재는 선생님들께서 지니고 있습니다. 다만 인터넷으로 다운받는 환경이 매우 좋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한국에서 각 사진 자료 내지는 인터넷 자료를 다운받아 오시는 것이 수업 준비에 좋을 듯 합니다.


4. 숙소의 경우, 1인실과 2인실이 있던데 대련에 도착해서 선택해야 될지 혹은 미리 선정해서 알아서 예약을 하고 가는 것인지, 숙소 관련해서 미리 결정하고 가야 할 사항들이 궁금합니다.
->숙소의 경우에는 학교 주변의 비즈니스 호텔에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보통 2인 1실을 사용하게 되오며 원하시는 경우에 1인 1실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방 하나당 3,000위안/달이며 한 명이 이용하는 경우 3,000위안/달, 두 명이 이용하는 경우 1,500위안/달입니다. 예외적으로 작년 고려대학교 교육실습생의 경우에는 3명의 실습생이 아파트 한 채를 한달 동안 임대하여 교육실습을 참여하였습니다. 이 경우에는 직접 숙소를 구하셔야 합니다. 숙소 문제 때문에 숙소 사용에 대한 의견을 빨리 본교로 회신하여 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5. 서울대 학생들도 교생실습을 오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서울대 학생들과 연결해주실 수 있나요? 불가능하다면 각 학교의 대표 학생 1명만이라도 연락을 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핸드폰 번호나 메일 주소 등의 공유)
->이번에는 서울대와 연세대가 함께 올 것으로 보여집니다. 각 학교에서 아직 명단을 송부하지 않아 학생들 파악이 되지 않았기에 각 학교의 담당자와 협의 후에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6. 과거의 활동 보고서를 통해 지난해부터 외국인에 대한 유심구입이 제한되었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현재도 현지에서 유심을 구입할 수 없는 상황인가요?
-> 현재까지는 유심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중국의 정책이 갑작스럽게 변동하기에 이를 현재 단언할 수 없습니다. 작년의 경험으로 인하여 현재 유심을 확보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만약에 작년과 동일한 사안이 발생한다면 최대한 유심을 지급할 수 있도록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비용은 유심구입비용과 한달통화료 하여 약 100위안 내외로 보고 있습니다.


7. 4월 30일(토)나 5월 1일(일) 등 공휴일에 공항에 도착한다면 픽업이 가능할까요? 픽업이 가능한 날짜나 시간이 언제인지 구체적으로 알고 싶습니다.
->픽업과 함께 도착 당일에 식사 및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는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숙소 예약 및 편의사항까지 모두 제공할 것입니다. 픽업 날짜는 학생들의 비행 시간을 공지하신다면 마중나갈 것이며, 가능한 서울대와 연세대 모두 시간을 맞추어 오시는 것이 효율적 업무 처리에 도움이 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