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교직팀입니다.

2016학년도 1학기 연대한국학교 질의사항에 대한 답변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 아         래 -


1. 숙소관련 질문 - 숙소는 개인적으로 예약을 해야 하는 것인지, 기숙사가 따로 있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기숙사는 따로 없습니다. 해당 학생이 본교에 와서 계약을 하는 체계인데, 미리 연락을 주시면 학교 행정실과 협조하여 예약이 가능하리라고 판단됩니다. 모집 시 공지하였던 연대 실습정보사항의 숙소정보를 확인한 후 호텔 또는 민박 중 확정해서 답변을 주시면 알아보고 연락드리겠습니다.  또한 숙소 관련 추가해서 정보 하나 더 드립니다.

* 남산세기 화부

학생 1명이 따로 따로 호텔이나 민박 방을 예약하는 것보다 세 명이서 한꺼번에 집 한 채를 빌리는 방식입니다.

방 2, 화장실 1, 취사가능, 1일 350원, 장기 투숙일 경우, 비용 협상 가능여부 문의예정.

2. 환전금액 질문 – 환전금액은 대략 어느 정도 해야 하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모집 시 공지사항에 안내하였던 4주간 총비용(5000~7000위안)에 근거하여 환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출근날짜 질문 – 정확한 학교 출근 날짜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출근 : 4월 5일(화) 아침 8:10

​->교생실습 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일시 : 2016년 4월 5일(화) ~ 4월 29일(금) <4주간>

4. 토요일 출근 관련 - 토요일도 학교를 나가야 하는 건지 궁금합니다.

 ->주 5일제로 금요일까지 출근합니다.

5. 준비물 – 노트북 등 따로 한국에서 챙겨가야 하는 물품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수업교재 및 자습서, 노트북등을 가지고 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6. 복장 관련 – 주로 복장은 어떤 것을 입고 수업을 하는지, 한국에서 어떤 것을 준비해 가야 하는 지 궁금합니다.

->교사 품위유지에 적합한 검소하고 단정한 의상으로 준비하시면 됩니다.(유행에 민감한 의상은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7. 교과서 관련 질문 –

->교육과정은 기본적으로 한국과 동일하고, 현지의 사정을 고려하여 외국어(영어, 한어) 등에서 차이가 나는 정도입니다.

첨부파일로 교과서 목록 안내하오니 참고바랍니다.


8. 기타 : 학교에서 실습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항공편 확정되는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