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교직팀입니다.

2016학년도 1학기 천진한국국제학교 실습 질의사항에 대한 답변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 아         래 -



생활> 

1. 학교에서의 옷차림은 대체로 어떠한지 궁금합니다.

가벼운 정장 차림 또는 깔끔한 캐주얼 복장 가능합니다.

(, 본교 학생들은 교복을 입지 않기 때문에 너무 캐주얼한 복장은 학생과 실습교사 간에 차이가 없을 수 있다는 점 유의하세요.)

 

2. 출퇴근 시간 및 출근시간에 차(택시)로 학교까지 어느 정도 걸리는지 궁금합니다.

본교의 출퇴근 시간은 출근 08:00, 퇴근 16:30입니다.

고려대 교생분들은 양광에 숙소를 잡으신 걸로 압니다. 보통 택시로 10분 정도 걸립니다. 버스는 거의 없는 걸로 알고 있고, 양광에 사시는 선생님들은 택시나 띠엔동(전기 오토바이)으로 출퇴근을 하십니다.

 

<실습> 

1. 실제 수업 실습을 몇 주차부터 하게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2주차(411~15)에 실제수업을 한다고 보면 됩니다. 하지만 이건 교과 담당 선생님에 따라 다릅니다. 교과 지도 선생님에 따라 수업일, 수업시수 모두 다릅니다.

본교 학생들 중간고사가 4주차(426~28)이므로 3주차(418~22)는 연구 수업 외는 수업을 많이 못할 것 같습니다.

 

2. 수업 외에 4월 중에 학교 행사가 있는지와 있다면 행사에 교생도 참여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큰 행사는 없습니다. 426~28일 중간고사가 제일 큰 행사겠죠?!

작은 행사의 경우 해당 부서와 협의 하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3. 천진학교의 중간고사 기간과 실습 기간이 겹친다고 들었는데 중간고사 기간이 언제인지 궁금합니다.

426()~28()입니다.

 

4. 실습 기간에 사용할 교과서 종류와 실습 과목 및 단원 그리고 대상 학년(역사과, 국어과, 영어과)을 알고 싶습니다.

천진한국국제학교에서 사용하는 교과서 목록을 보냅니다. 하지만 실습과목이나 단원은 교과마다 다르기 때문에 모두 답변해 드릴 수 없습니다. 본교에 도착해서 안내 받고 수업 준비를 해도 큰 무리가 없을 줄로 압니다. , 교과서는 학교에서 제공할 수 있으나, 참고서나 지도서 등의 교수학습용 자료는 많이 부족한 상황입니다.(본교 도서관에 문학 자습서, 참고서가 약간 있음)

 

본교는 중,고가 함께 있는 학교로 한 선생님께서 여러 학년을 걸쳐 수업을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영어의 경우 수준별 수업(A,B,C,D)이고, 사회의 경우 한 선생님께서 여러 학년을 걸쳐 가르칩니다. , 고등학생은 입시와 바로 관련이 있기 때문에 고2, 3 수업은 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현재 학교 방침)


교과

교육실습생

담임

학급

교과 담당학년

비고

소속

성명

국어

인하대 사범대학 국어교육과

유진*

3-1

3, 1

담임은 모두 중학교에 배정.

 

교과는 중,1까지 담당 .

(실제 고2,3 수업을 하지는 않음.)

인하대 사범대학 국어교육과

이지*

2-1

1, 2

고려대 문과대학 국어국문학과

이희*

1-1

1

영어

고려대 사범대학 영어교육과

전유*

3-3

1, (2)

수학

인하대 사범대학 수학교육과

박소*

3-2

3,1

역사

고려대 사범대학 역사교육과

엄보*

2-2

2,1,(3)

고려대 사범대학 역사교육과

정수*

1-2

3, (2, 3)

일반사회

인하대 사범대학 사회교육과

강지*

1-3

1, 1, (2)

5. 국어과목 교생의 경우 몇 학년 수업을 맡게 되고 교과서는 어떤 출판사에서 나온 것을 사용하는지 알 수 있을까요?

국어교과는 천재교육(노미숙)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4번 표를 참고하세요. (참고로 저는 중3 국어 담당이고 유진솔 선생님은 중3 국어 2단원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두서없이 답변을 적어드린 것 같습니다. 제 개인적인 소견으로 쓴 것들이기 때문에 실제와 조금 다를 수도 있고 또 변동될 수 있는 부분도 있습니다. 그런 부분은 현지에 와서 해결해도 큰 무리가 없으리라 봅니다. 연수 때 예쁜 모습으로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