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교직팀입니다.

2016학년도 1학기 건국중고등학교 실습 관련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 아        래 -


1. 타대학 실습 현황 : 부산대

2. 안내사항

  가. 건국중고등학교는 한국어를 제외한 전교육과정이 일본어로 진행되기 때문에 최소한의 일본어 구사 능력 필요

  나. 실습생은 오늘 중 일본어 가능 여부를 상, 중, 하로 표기하여 freeand@korea.ac.kr 로 메일 회신

3. 실습 관련 안내사항(숙소 및 교육과정)

  저희가 계약하고 있는 민간 기숙사에 문의하였더니 한 달에 40000엔 정도 비용이 든다고 합니다. 아침과 저녁을 드실 경우 한 달 신청하시면 26000엔이 듭니다. 공동 기숙사이기 때문에 전자렌지나 세탁기(코인빨래방), 냉장고(공용)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 학교의 5월 일정이 5/18부터 23일까지가 시험 기간이라서 수업 참관으로 보실 수 있는 수업이 그 전 약 일주일 정도밖에 되지 않습니다. 각 선생님마다 시험 대비로 수업을 하시는 주간이라서 보통 때의 수업과 다른 형태로 진행될 수도 있겠지만 많은 이해 부탁드립니다. 또 24일이 소풍이어서 25일부터 직접 수업을 하시게 될 겁니다. 

 국어 수업은 학년마다 레벨이 4개로 나뉘어져 있어서 대부분의 선생님들이 다학년을 맡고 있으며 이러한 이유로 약 20차시를 다른 내용의 수업으로 준비해야 하는 부담이 있습니다. 때문에 보통 한국의 학교보다 힘드신 점도 있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러나 반면, 그만큼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